IWPG 광주전남지부,
제1회 ‘평화사랑 전국 그림그리기 대회’ 5백여명 참가
 
이길호 대표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지부(IWPG, 순천지부장 이영희)23일 순천만국가정원 현충정원에서 제1평화사랑 전국 그림그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 초··고 학생과 부모님 5백여명이 참가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행사에 민주평화통일협의회 장옥란, 청렴코리아 이경남 본부장 등 많은 인사분들이 참석해 축하해주었고, 광양시의회 이혜경 의원은 축사를 통해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맞추어 미래세대 모든 학생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소중한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한반도 전쟁종식, 한반도 평화통일, 나라사랑, 평화사랑, 무기근절에 대한 주제를 그림으로 표현해냈다. 한편 평화사진 전시회,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도 즐기며 가족단위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 호남 편집국

 

주최 측은 선착순 100명에게 평화사랑기념티셔츠를 증정하였고, 후원처로 국가보훈처 전남동부보훈지청에서 참가 어린이,청소년 전원에게 기념 뱃지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웅진씽크빅에서 풍선과 바람개비를 무료로 나눠주어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희 순천지부장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한반도평화와 세계평화의 소망이자 주역이 될 우리 어린이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부모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평화문화가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     © 호남 편집국

 

IWPG 윤현숙 본부장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의 소망이자 주역이 될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세계 평화의 소망을 심어주기 위해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지부별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이 본심에 오르게 되며, 초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10만원, 중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20만원, 고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개별 통지하며, 시상식은 남북 정전 협정일인 727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06/26 [09:3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