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9년도 농촌진흥시범사업 신청하세요
23개 사업 20억 투자, 농가소득 향상 기대
 
이길호 대표기자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우리군에 적합한 농촌진흥시범사업을 발굴하여 오는 130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담당별 5개분야 총 23개사업으로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 귀농귀촌 3개 사업, 농촌어르신 복지 실천 시범 등 농촌자원 4개 사업, 고품질 벼 품종 자율보급종 증식단지 운영 등 식량작물 5개 사업, 유기농 원예·특용작물 생산단지 조성 시범 등 특화작목 10개 사업, 수선화 재배단지 확대 조성 및 생산기반구축사업 등 자생식물 1개 사업이다.

 

특히 작년과 달리 “2019 농촌진흥시범사업 이렇게 추진합니다홍보책자를 배부하고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 비치하여 더 많은 농업인이 관심을 갖고 신청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선다.

 

신청자격은 신안군내 거주 농업인으로 시범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학습단체 회원 및 작목반 단체 등 사업별 신청자격을 갖춘자(또는 단체)로서 읍면지소를 경유하여 농업기술센터 사업담당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임영택 소장은 이번 사업은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밭작물 농기계 발굴하여 농기계화율을 높이고 신안만의 경쟁력으로 소득작목을 키우고 농가 소득을 높이는데 초점이 있다.” 면서 앞으로도 급변하는 농업 여건에 적합한 우리군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9/01/09 [11: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