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근대역사관 전시 및 교육용 유물 구입
7월 19일 까지 지역 독립운동 관련 서적, 회화, 사진 등 구입
 
이길호 대표기자

목포시는 목포근대역사관에서 전시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유물을 구입한다.

 

 

▲     © 호남 편집국

 

구입대상은 일제강점기 목포부(조선후기 무안군 포함)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 독립운동과 관련된 서적, 문서, 고문헌, 회화, 조각, 공예품, 엽서사진류, 민속자료 등 유물 및 자료 일체이다.

 

신청자격은 개인소장자(종중 포함),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이며 유물매도 신청자는 오는 19일 까지 관련 서류를 준비해 등기우편(전남 목포시 수문로 32 트윈스타 5층 목포시 도시문화재과, 58724) 또는 전자메일(yeohyang31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목포시는 유물매도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를 거쳐 서류심사에 통과한 유물만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구입할 계획이다.

 

유물매도 관련 서류는 목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도굴도난밀반입 등 불법유물은 매도신청이 불가하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에 구입하는 유물은 목포근대역사관 2관에 전시해 우리 지역 독립운동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관련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개인,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03 [16:1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