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인구정책 종합선물세트’ 홍보 책자 발간
10개 분야 구성, 완도군민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 한 가득
 
한향주 기자

완도군에서는 군의 인구정책 안내 책자 완도군 인구정책 종합선물세트5000부를 제작배부하여 눈길을 끌었다.

 

▲     © 호남 편집국

 

책자는 임신·출산부터 육아, 청소년, 귀농·귀어·귀촌, 노인, 문화·여가 등 10개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군민들이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구정책 정보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라남도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취약 계층 지원, 2자녀 이상 본인 부담금을 전액 지원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청소년 이용 시설,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등이 있다.

 

이외에도 전입세대 지원, 귀농·귀어·귀촌 지원 및 주요 일자리 사업, 문화·여가 시설 등에 대한 정보와 지원 절차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도록 담당부서 및 연락처도 기재했다.

제작된 책자는 12개 읍·면과 기관단체 등에 배부되었으며 관광안내소·도서관 등 다중집합장소에 비치하였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알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했다.”해마다 새로운 정책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살고 싶은 완도, 미래를 여는 인구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안녕하십니까?
호남조은뉴스 완도지사 한향주 입니다.
 
기사입력: 2020/01/03 [11:3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