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 전달 진행
굿네이버스, 전국 복지 사각지대 아동 지원을 위한 긴급구호 진행
 
이길호 대표기자

전남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키트 및 마음건강키트 150개 전달

 

▲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는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 및 마음건강키트 총 150개를 전달했다. 사진은 긴급구호물품 모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는 전남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과 마음건강키트를 전달했다.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장기화됨에 따라 저소득 가정을 포함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안전과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에서는 전남권 내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취약계층 아동에게 손소독제, 세면도구, 마스크 등이 포함된 코로나19 예방키트, 식료품이 담긴 생필품 키트, 마음건강키트 등 총 150개를 지원하였다.

 

마음건강키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심리사회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만다라 컬러링북, 점토 놀이, 마음건강 안내서 등으로 구성된 마음건강키트는 가정에서 활용하여 심리적 안정을 돕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지부장은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겪게 되는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아동을 위한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전국의 복지 사각지대 아동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를 통해 총 3단계에 걸쳐 코로나19 예방 지원 저소득 가정 생계 지원 심리 사회적 지원 사업 및 마음건강프로젝트안녕! 마음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일환으로, 신체·정신적 안정감 도모와 부정적 정서 완화를 위한 호흡법 등이 담긴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으며, 동영상은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0/04/22 [10:3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