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대학생 여름방학 행정인턴(아르바이트) 운영』
대학생 학비 부담경감 및 군정 참여 기회 제공
 
이길호 대표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역 인재육성과 단기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1004섬 신안의 미래자원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군정 경험과 자기계발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2020년 대학생 여름방학 행정인턴(아르바이트)을 모집하여 운영에 들어갔다.

 

 

▲     © 호남 편집국

 

주요활동은 행정부서 보조, SNS 교육, 봉사활동, 발열체크 지원 등에 참여하며 특히, 활동량이 왕성한 대학생으로 코로나19에 취약할 수 있기에 비대면(Untact) 위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6월 초까지 대학생 행정인턴(아르바이트)을 모집하여 95명이 확정되었고, 자격은 신청일 현재 본인 또는 부()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신안군으로 등재되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였다.

 

 

▲     © 호남 편집국

 

당초 선발된 대학생들은 1·2차 분리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에 따른 2단계 격상으로 727일부터 814일까지 3주간 군 본청과 사업소 그리고 각 읍·면에서 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쾌속선으로 4시간 반 배를 타고 가야 하는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에서도 행정인턴 활동을 실시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1004섬 신안군의 미래이자 희망인 대학생들이 행정인턴 경험을 통하여 고향의 소중함을 알고 미래의 신안을 이끌어갈 큰 동량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기사입력: 2020/07/27 [11: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