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행복포럼, 김승호 교수와 함께 국어사전 기부행사
 
호남 편집국
▲     © 호남 편집국


 전남행복포럼은 지난달 28일 신안군 안좌초등학교에서 3,4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 27명을 대상으로 국어사전 기부행사를 가졌다. 국어사전 기부사업은 세한대학교 김승호 교수가 10여년 전부터 구상하고 준비하여 2017년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다.

 

함평군 교육장과 각급 학교 교장을 역임한 김승호 교수는 '우리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가 심각하다는 위기의식을 갖게 되어 그 해결책의 하나로 우리말의 개념 이해에 도움을 주는 국어사전 보급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사업은 그동안 김승호 교수가 전액을 사비로 충당하여 실시해왔는데 이번 행사부터 그 취지에 공감한 전남행복포럼이 동참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양지승 전남행복포럼 대표를 비롯하여 김재희 사무총장 및 이광재 포럼 사회적기여위원장, 신홍수 포럼장학회장, 한순문 포럼 교통문화위원장, 나종권 포럼기획국장 등이 김승호 교수와 함께 참여하였다. 양지승 전남행복포럼 대표는 “김승호 교수의 교육현실 진단에 공감하고, 그 진솔하고 숭고한 의지에 감명받아 국어사전 기부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 호남 편집국

기사입력: 2020/10/01 [18:2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