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칠판 기능부터 활용, 한눈에 살펴보기!
전남교육청, 전자칠판 제품 설명회 개최
 
양지승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일선 학교의 전자칠판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1022()~23() 이틀 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0. 전자칠판 제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     © 호남 편집국

 

전자칠판은 수업이나 영상회의 시에 사용되는 프레젠테이션 디스플레이 장치로, 최근 급속한 교육환경 변화로 기존의 아날로그 보드와 빔프로젝터를 대신해 학교현장에서 활용도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칠판 제품과 가격대가 매우 다양해 단위 학교들이 학교 실정에 맞는 제품 선정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사용자가 직접 전자칠판의 기능과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가 우수제품을 선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설명회에는 국내 주요 전자칠판 생산 업체 9곳이 참여했으며, 업체가 직접 제품 시연 및 사용법을 안내하고, 3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과 현장 방문 교직원이 제품에 대해 직접 평가해 우수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명식 예산과장은최근 교육현장에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전자칠판에 대해 학교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빠르게 신제품이 출시되는 전자제품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설명회를 자주 개최해 단위학교 전자칠판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0/22 [16:2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