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규 임용공무원과 멘토의 아름다운 동행 시작
지난 3일 신규임용자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이귀재 기자

강진군은 지난 32020년 신규 임용 공직자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도암면에 위치한 다산베아채 리조트에서 ‘2020년 신규 임용 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   사진설명 : 강진군은 지난 32020년 신규 임용 공직자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도암면에 위치한 다산베아채 리조트에서 ‘2020년 신규 임용 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 호남 편집국

 

이날 행사에는 멘티인 새내기 공직자 55명과 멘토인 선배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멘토멘티 선서를 시작으로 멘토링의 기술, 멘토·멘티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함께 배우고 멘토와 멘티가 팀을 구성해 모의 임무를 해결하며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내기 공직자 이보람 주무관은멘티의 성장을 위해 선배 공직자인 멘토분들께서 깊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이라 생각한다. 새내기 공무원으로서 겸허한 자세로 배우며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마인드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호남 편집국

 

이승옥 강진군수는공직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업무 능력을 향상해 나가는데 있어 선배들의 조언은 큰 밑거름이 된다. 멘토-멘티를 통해 선·후배 간 유대감을 형성하며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확립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멘토-멘티의 소통으로 신규 임용자가 조직 및 지역 문화에 적응하고 강진 행정발전을 위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0/11/04 [10:4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