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2021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유관기관 간 현장 팀워크 강화 노력
 
호남 편집국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303층 회의실에서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발생 대비 유기적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2021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훈련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및 해양환경공단, 지자체 등 11개 기관 40(해경32, 외부8)이 참석해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하고 코로나19 방역 관련 외부기관 관계자는 비대면 화상회의로 참여했다.

 

훈련방식은 대규모 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하는 가상의 상황메시지를 부여 후, 목포해양경찰서 상황대책팀 소집을 시작으로 초기 응급조치에 이어 내외부 관계자로 구성된 30여명의 목포 방제대책본부 대응반별 역할과 대응절차 숙달, 상황에 맞는 긴급구난 조치 등 단계별 상황처리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강구된 방제전략을 향후 기동훈련에 실제 적용해 현장 실행력을 확보하는 한편, 만일에 있을 대규모 해양오염사고의 신속하고 합리적인 방제조치로 기름오염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효율적인 방제활동으로 오염피해를 최소화하고 해양 환경을 지키는데 해양경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3/31 [09:4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