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민원실 운영
민원 및 법률 상담, 연안정화활동, 이·미용 봉사 등 적극행정 펼쳐
 
이길호 대표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는 지난 26일 관내에 위치한 섬마을을 방문해 도서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민원실’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행사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직원 및 의무경찰 등 20여 명과 전남사회복지협의회가 협업해 관할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목포해경은 이날 목포시 충무동 소재 율도를 찾아 ▲고충 및 제도개선 등 민원 사항 접수·처리 ▲각종 해상(수산) 관련 법률 상담 ▲독거노인 가사 지원 등을 진행하고 해안가에서는 깨끗한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 호남 편집국

 

또 전남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적 인프라가 부족한 섬마을 주민들에게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도서지역 주민들과 소통·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밀착해 바다가족을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호남 편집국

기사입력: 2022/10/27 [13:5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