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선 민주당정책위 부의장, “이재명 대표에 대한 정치탄압과 보복수사 중단” 촉구 성명 발표
 
이길호 대표기자
▲  김명선 민주당정책위 부의장   © 호남 편집국

김명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은 27일 오전 11시40분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대표에 대한 정치탄압과 보복수사를 중단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김부의장은 “대통령이 난방비, 가스비, 전기료, 버스비, 택시비, 전셋값 등의 폭등에 신음하는 국민을 보살피는 일에는 집중하지 않고, 야당 대표가 돈을 받았다는 증거도 없이 보름만에 또 소환을 했다”며 강력하게 비판하고 “주가조작 증거가 넘치는 김건희 여사와 대장동 일당에게서 돈을 받은 50억클럽 검사, 판사, 언론인과 김만배 누나와 주택 매매한 대통령의 아버지는 소환 한 번 안한다”며 성명을 이어갔다.

 

  또 김부의장은 “군사독재정권이 인권을 유린하고 유력한 야당 정치인을 간첩으로 몰고 살인하려고 했던 것처럼 지금 검찰독재 정권은 가족의 범죄는 눈감아주고 야당 정치인의 사법살인에 모든 권력기관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검찰독재 정권의 임기는 4년 남았다. 총칼로 국민들을 살상한 독재정권의 말로는 비참했다. 독재정권에 부역한 자들의 말로도 비참했다. 국민들을 두려워해야 한다. 윤석열 검찰 독재와 검찰은 자신이 쥐고 있는 칼이 죄없는 야당 대표와 국민들을 무자비하게 사법 살상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거둬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참한 종말을 맞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     © 호남 편집국

 

 이어서 “이재명 대표의 민생살리기 30조 프로젝트인 서민들에 대한 이자 지원 및 이자 낮추기, 난방비 지원뿐 아니라 기본소득, 기본주거, 기본금융 정책을 적극 수용해 국민들을 살려내야 한다”며, “이제라도 야당 대표 탄압에 몰두하지 말고 민생 살리기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김문수 전 서울시의원, 송기봉 전 송파구의원과 정의찬, 조계원, 김현진, 김종곤씨 등을 뜻을 같이 하는 민주당원들도 함께 했다.

 

▲     © 호남 편집국

 

 한편, 이재명 대표는 지난 10일 성남fc 의혹 건으로 검찰에 소환된 뒤, 불과 보름여 만에 또 다시 소환 통보를 받아 오는 28일, 검찰 출두를 앞두고 있다. 이에 민주당과 지지자 등으로부터 검찰 수사가 편파적이고 불공정하다며 불만의 소리가 커지고 있다.


기사입력: 2023/01/27 [15:4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