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읍 승격 10주년 기념대회
아포 중·공고 교정에서 주민 한마당 잔치 열어
 
경북취재본부

 김천시 아포읍은 읍 승격 10주년을 맞아 읍민이 화합·단결하여 보다 살기 좋은 아포를 건설하기 위해 5월 8일 아포 중·공고 교정에서 아포읍 승격10주년기념대회를 가졌다.
 
▲     © 경북취재본부


싱그러운 5월을 맞아 치러진 식전행사에서는 아포농악단의 농악으로 흥을 북 돋우고 50여명의 학생들이 멋진 태권도 시범을 보여주었으며,
개회식에서는 효자(조창식 58세), 효부(황연임 52세), 선행자(이태식 44세)에게 자랑스러운 읍민상을 시상하였고, 이재영(아포읍장) 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팔용 김천시장의 격려사와 김정국 김천시의회의장과 최원호 시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     © 경북취재본부

 
그리고 축시낭송 및 기초질서지키기, 경로효친과 더불어 잘사는 아포건설, 성공적인 2006년 전국체전개최 동참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을 끝으로 개회식을 마쳤다. 이어서 벌어진 본 행사에서는 마을별 줄다리기와 윷놀이, 주민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으로 신나는 한 마당 잔치를 벌였다.
 
▲     © 경북취재본부


이날 행사에는 박팔용 김천시장 및 도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장, 전임 읍장, 출향 인사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날은 어버이날과 겹치고 농사일이 바쁜 중에도 2,000여명의 많은 읍민이 모여서 마을별로 음식을 준비하고 경로정신을 고양하는 등 어르신들에게는 흥겨운 자리를 마련하였다.
기사입력: 2005/05/09 [22:4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