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완도로 오세요!’ 귀농․귀어인의 집 입주자 모집
한옥형 1개소, 이동형 주택 2개소 제공
 
이승주 기자

 완도군에서는 고금면 청학동길198, 196 일원에 조성된 ‘귀농·귀어인의 집’ 입주자를 모집한다.

 

▲     © 호남 편집국

 

 완도군 귀농·귀어인의 집은 농림수산식품부 공모 사업인 ‘2022년 귀농·귀촌 유치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조성됐다. 

 

 기존에 있던 한옥형(62㎡) 1개소와 신규로 조성한 이동형 주택(27㎡) 2개소를 완도군에 귀농,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임시 주거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귀농·귀어인의 집 거주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이다. 입주 신청 기간은 4월 28일까지이며, 입주자 모집 공고는 완도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호남 편집국

 

 신청은 이메일(khjune80@korea.kr), 우편, 방문 등을 통해 하면 되고, 입주자는 완도군과 청학리새마을회(위탁 운영 마을)의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귀농·귀어인의 집 관련 문의 사항은 청학리새마을회 마을 이장(010-2684-3923)에게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어인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 보수 등에 힘쓰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계기로 도시민이 우리 군에 귀농·귀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귀농·귀어인의 집 운영 및 완도에서 살아보기 등 귀농·귀어인 유치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04/20 [12:4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