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실시간으로 선물 주고 받는 ‘쪼르기 서비스’ 오픈
 
이선필기자
 
▲     © 영남조은뉴스
직접 만나서 조르거나 선물을 교환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이면 선물 OK?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받을 선물이라도 필요한 것은 콕 찍어 말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선물 서비스인 쪼르기’를 오픈했다.

쪼르기란 옥션 물품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해 애교나 애원 등의 의미를 구현한 플래시 카드를 제작, MSN 일촌들에게 보내면 상대방이 메신저 창에서 바로 내용을 확인해 실시간으로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쇼핑몰 업계로는 최초다.

특히 휴대폰 SMS 서비스나 온라인 메신저, 이메일의 사용이 생활화 되고 각종 기념일을 챙기기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옥션의 ‘쪼르기 서비스’는 단순히 선물을 요구하는 조르는 기능 뿐 아니라 상대방에게 주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보낼 수 있는 사주기기능 또한 포함되어 있어 쌍방향간 선물 리스트를 공유하고 즉각적으로 구매해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옥션은 앞으로 동영상이나 플래쉬를 스스로 편집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으로, 현재의 MSN 메신저와 이메일 서비스에서 휴대폰 SMS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깜찍하게 쪼르고 생색내며 사주는 쪼르기 오픈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내 쪼르기·사주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닌텐도 DS 풀세트와 루이비통 셜리백, W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며, 쪼르기·사주기 캐릭터 애칭 공모에 응모한 회원 100명을 선정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수제초콜릿과 커플링 등 다양한 선물 정보를 ‘쪼르기’ 추천 목록을 통해 소개 한다.

사진설명 : 옥션(www.auction.co.kr)은 받을 선물이라도 필요한 것은 콕 찍어 말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선물 서비스인 쪼르기’를 오픈했다.

 뉴스 출처 : 옥션


기사입력: 2007/02/12 [10:2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쪼르기] 옥션, 실시간으로 선물 주고 받는 ‘쪼르기 서비스’ 오픈 이선필기자 200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