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21대 총선 핵심 공약,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이뤄냈다”
한국섬진흥원 설립위한 법안 대표발의 및 목포 유치 위한 전방위 활동 결실
 
이길호 대표기자

 

▲     © 호남 편집국

국가 섬 발전, 섬 주민을 위한 공론의 장, 획기적 정책개발 위해 더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전남 목포)414()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확정에 대해 “21대 총선 핵심 공약 중 하나였던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확정을 목포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목포시민, 신안군민 나아가 전남도민이 보여준 관심과 유치 노력의 성과이며, 섬의 관문 목포 삼학도에 들어설 한국섬진흥원이 국민의 기대에 맞게 제대로 설립될 수 있도록 김종식 목포시장과 함께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한국섬진흥원 설립을 위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쳐왔다. 한국섬진흥원 설립 근거마련을 위해 도서개발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서삼석의원과 함께 각각 대표발의했고, 이 법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또 김 의원은 행정안전부의 한국섬진흥원 유치 공모 절차가 진행되던 시점인 올 초부터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두 차례 면담하여 목포유치의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기사입력: 2021/04/14 [15: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