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미국인 중국에 호감
 
이민아 특파원

 
미국 화인 단체 백인회가 6일 "미국인 중국에 대한 태도"의 제2단계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제1단계 조사결과와 비교시 총체적으로 미국인이 중국에 대한 태도는 최근 10년사이에 선명한 변화가 있다. 허나 주의를 돌려야 하는것은 미국 대외 정책의 결책 핵심의 하나 국회,대부분 여전히 중국이 경제와 군사상 미국에 대해 위협이 있다고 여기였다.
 
 
-국회와 민중의 분기가 선명  
 
"백인회"는 미국 전국성 무당파 조직으로서 각 영역의 걸출한 중국인의 후예 미국공민으로 조성되였으며 그 핵심성원은 저명한 건축 디자이너 ?聿?, 세계 유명한 첼로가 ?友友, 미국 첫 후예 주장 ?家?, 유행성 질병 연구 전문가 何大一등이 있으며 이 조직은 지속 중미교류를 촉진하고 대해(台海) 양안 관계 개선에 힘을 기울이였다.
 
올해 3월 "백인회"는 국제 저명한 민의조사기구 佐格比와 손을 잡고 미국 각지 상업계와 국회 공작인원에 대하여 중국에 대한 태도조사를 진행하였다. 올해 1월에 발표한 제1단계 조사결과에 의하면 미국인이 중국에 대한 태도는 선명한 변화가 잇었으며 중국에 대하여 호감을 갖고 있는 사람은 10년전 46%로부터 59%로 상승하였다.
 
조사결과에 의하면 중국이 경제상 미국에 위협을 갖고 있다고 여기는 미국인은 24%차지하였고, 상업계는 30%, 국회 공작인원은 비례가 54%에 달하였다. 64%의 국회 공작인원은 미국이 주도한 방공포전쟁중, 중국은 "믿을만한 동맹국이 아니다"라고 하였다. (조사결과는 도표에서)
 
 
- 미국인은 중국상품을 좋아한다
 
근 10년이래, 미국인은 중국에 대하여 감수가 점차적으로 깊어졌으며 더우기 중국 경제 발전은 그들로 하여금 놀라웁게 하였으며 혜택을 받았었다.  미국의 한 전자제품 마케팅의 공작인원은 중국 얘기를 꺼내자 흥분하면서 " made in china 제품은 값이 싸고 질량이 좋으며 우리 여기서 아주 빨리 팔린다" 고 하엿다.
 
이번 "백인회"조사결과에서 발견한데 의하면 63%의 방문접수한 사람은 중국의 염가 상품은 그들에게 좋은 점을 가져왔다고 하였다.
 
 
- 편견의 요해 결핍에서 근원하여
 
조사자들은 국회내부가 중국에 대한 태도는 "여전히 강경하다"라고 하며 근원은 그들이 중국에 대한 요해가 결핌하다고 하였다. 미국 콜롬비아대학 동아 연구소 소장 ??波박사는 아래와 같이 말하였다. 미국인이 대외 국가에 대한 생각은 일반적으로 2가지 인소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 하나는 장기이래 고유한 이해이고 다른 하나는 단기 사건이라고 하였다. 중국을 얘기할때 양자의 영향은 아주 선명하다. 1989년이래 미국 국회가 중국에 대한 장기적인 견해는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기사입력: 2005/04/08 [17:0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미국인] 59% 미국인 중국에 호감 이민아 특파원 2005/04/0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