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호 예비후보, “안철수 의원의 공정성장론에 적극 공감”
“목포정치의 혁신을 통해 신당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호남조은뉴스
▲     © 호남 편집국
배종호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이하 배종호 예비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안철수 의원이 밝힌 ‘새정치’를 적극 지지하고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낮 국회의원 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 주체인 사람을 바꾸고, 공정성장론을 경제의 기조로 삼고, 정치적으로 '합리적 개혁노선'을 따라 새정치를 이뤄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배종호 예비후보는 “특히 목포는 장기간 특정 정파와 정치인에 의해 권력이 독점되어 시민의 권리가 바르게 행사되지 못하고 인재가 설 자리를 찾지 못했다”며 “이로 인해 목포의 경제는 추락하고 민생은 거의 파탄지경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배종호 예비후보는 “개혁과 혁신을 통해 목포의 현안을 해결하고 목포가 한국 정치와 사회 발전의 중심에 서도록 하겠다”고 강한 개혁의지를 나타냈다.

또 안철수 의원이 ‘새정치의 목표와 비전은 우리 사회의 총체적 변화’라며 이를 위해 '공정성장론'과 함께 교육의 변화, 격차해소를 통한 국민의 삶 개선, 안보 통일 외교와 관련하여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글로벌 외교를 펼쳐야 한다고 한 데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한다는 뜻도 밝혔다.

KBS 뉴욕특파원과 앵커, 일자리 방송 사장 등을 역임하고 봉사와 인재육성 단체인 글로벌 리더스 포럼 대표를 맡고 있는 배종호 예비후보는 이번이 세 번째 국회의원 도전으로 지난 10년간 목포의 바닥민심과 소통하면서 탄탄한 지지층을 확보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2013년 안철수 의원의 신당창당 작업에도 깊숙히 관여하면서 목포 정치권의 대표적인 '안철수 파워'로 평가되고 있다.

기사입력: 2015/12/27 [14:4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